일정

제897회 하우스콘서트 | 박병호(Clarinet), 박민희(Piano)
일자
2022-05-30
시간
20:00
출연
박병호(Clarinet), 박민희(Piano)
장소
대학로 예술가의집 3층 지도보기
관람료
일반 30,000원
문의
02-576-7061, 010-2223-7061
  • 상세정보
  • 예매안내


제897회 하우스콘서트 in 예술가의집

일    시 ㅣ 2022년 5월 30일(월) 8시
출    연 ㅣ 박병호(Clarinet), 박민희(Piano)   
장    소 ㅣ 대학로 예술가의집 3층
주    소  
|  서울시 종로구 동숭길 3 (동숭동 1-130)
회    비  |  30,000원 (*사전예약/70명)  
예    약  |  https://bit.ly/3mzAhg6
문    의  |  02-576-7061, 010-2223-7061
후    원  |  한국문화예술위원회, SBS문화재단

► KBS한전음악콩쿠르, 중앙음악콩쿠르, 이화경향음악콩쿠르 등 국내 유수의 콩쿠르에서 1위를 석권하며 그 실력을 인정받은 클라리네티스트 박병호. 5월의 끝자락에서 특유의 매력 있는 음색과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관객들을 맞이할 예정인데요. 앞으로가 더욱 기대되는 연주자이자, 실로 오랜만에 만나는 솔로 클라리넷 리사이틀인 만큼 많은 관심으로 함께해 주세요 : )

► 더하우스콘서트의 모든 공연은 '사전 예약제'로 진행됩니다. 
    공연 전일까지 예약가능하며, 공연 당일 관람을 희망하시는 경우, 문의번호로 연락바랍니다.   



PROGRAM

Claude Debussy (1862-1918)
Première Rhapsody for Clarinet and Piano, L.116
 
Jörg Widmann (*1973)
Fantasie for Solo Clarinet
 
Malcolm Arnold (1921-2006)
Sonatina for Clarinet and Piano, Op.29
1. Allegro con brio
2. Andantino
3. Furioso
 
Béla Kovács (1937-2021)
Homage á J. S. Bach
 
Carlo Della Giacoma (1858-1929)
Fantasia on a Theme by Mascagni’s “Cavalleria Rusticana”, Op.83


※ 프로그램은 연주자의 사정에 의해 변경될 수 있습니다.

 


PROFILE

박병호 | Byungho Park (Clarinet)
뛰어난 테크닉과 다채로운 음악성으로 차세대 음악가로서의 입지를 다지고 있는 클라리네티스트 박병호는 선화예중∙예고를 거쳐 한국예술종합학교를 졸업하였다. 일찍이 중앙음악콩쿠르, KBS한전음악콩쿠르, 이화경향음악콩쿠르, 서울대관악동문콩쿠르, CBS전국청소년음악콩쿠르, 음악저널콩쿠르, 성정음악콩쿠르 등 유수의 콩쿠르에서 1위를 차지하며 다양한 음색과 높은 완성도의 연주로 관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또한 KBS교향악단, 인천시향, 한국예술종합학교 윈드오케스트라, 한국예술종합학교 클라리넷 앙상블, 경찰교향악단 등의 협연을 통해 솔리스트로서의 능력을 인정받았다. 원코리아유스오케스트라의 수석 주자를 역임한 그는 조선일보신인음악회, 금호영체임버콘서트, 금호영아티스트콘서트, 젊은이의음악제 등의 연주를 통해 앞으로가 기대되는 연주자로 평가받고 있다.
국내에서 채재일, 임명진, 하지윤, 김동진, 김상윤을 사사한 클라리네티스트 박병호는 현재 미국에서 예후다 길라드를 사사하며 서던 캘리포니아 대학교에 재학 중이다.

박민희 | Minhee Park (Piano)
섬세한 테크닉과 풍부한 감성을 겸비한 피아니스트 박민희는 일찍이 예원학교, 서울예고를 거쳐 네덜란드 암스테르담 예술대학 음악원에서 학사를 취득하였고, 미국 존스홉킨스 피바디 음악원에서 장학생으로 석사학위를 졸업하였다. 이후 미네소타 대학교에서 논문 ‘The relationship between Samuel Barber’s Sonata Op.26 and Twelve-tone Technique’을 발표하며 우수한 성적으로 박사과정을 마쳤다.
미국 National Schubert Club Competition, International Golden Classical Music Awards에서 우승을 거머쥐며 국제 무대에 이름을 알린 그는 2019년 뉴욕 카네기 홀에서의 데뷔를 성황리에 마치고 수원시향, 제주유스오케스트라, 이태리 Virtuosi Brunenses 오케스트라 등 국내외 오케스트라와 협연하며 솔리스트로서의 입지를 굳혔다. 최근 미국 The Women’s Club of Minneapolis에서 연주 및 인터뷰를 가졌으며, 미국 세인트 폴의 The Ordway 콘서트 홀에서 ‘Musician’s on the Rise’의 신인 음악인으로 선정되며 그 실력을 인정받았다.  
2021년 원주시향, 광주시민필하모닉 등의 솔리스트로 초청되어 협연한 바 있으며 현재 미네소타 컨템포러리 앙상블, 트리오 모던하모니의 멤버로 활약 중이다. 그는 미네소타 대학교에서 강사를 역임하며 교육자로서의 기반을 다졌으며 현재 선화예중∙예고, 계원예고, 안양예고, 인천예고에 출강하며 후학 양성에 힘쓰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