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정

제865회 하우스콘서트 | 2021 아티스트 시리즈 3. 이한나(Viola), 조성현(Flute), 황세희(Harp) **예약마감
일자
2021-09-06
시간
20:00
출연
이한나(Viola), 조성현(Flute), 황세희(Harp)
장소
대학로 예술가의집 3층 지도보기
관람료
일반 40,000원
문의
02-576-7061, 010-2223-7061
  • 상세정보
  • 예매안내


제865회 하우스콘서트 in 예술가의집


일    시 ㅣ 2021년 9월 6일(월) 8시
출    연 ㅣ 이한나(Viola), 조성현(Flute), 황세희(Harp) 
장    소 ㅣ 대학로 예술가의집 3층
주    소  
|  서울시 종로구 동숭길 3 (동숭동 1-130)
회    비  |  40,000원 (*사전예약/30명)  
문    의  |  02-576-7061010-2223-7061
후    원  |  서울특별시, 서울문화재단, 한국문화예술위원회, SBS문화재단


► 2021 더하우스콘서트 상주음악가 이한나가 선보이는 아티스트 시리즈, 그 세번째 무대는 'Autumn Fantasy'라는 주제로 진행됩니다. 이번 공연은 동시대에 활동하던 프랑스 작곡가 드뷔시, 이베르, 라벨의 작품을 중심으로 펼쳐집니다. 특별히 비올라, 플룻, 하프의 좀처럼 보기 힘든 편성으로 여러분을 만나는데요. 하피스트 황세희를 비롯하여, 하콘의 작년 상주음악가였던 조성현과 이한나의 블렌딩이 기대되는 무대입니다. 이 세 명의 연주자들과 함께 9월의 ‘어텀 판타지’를 맞이해 보세요 : )


전체 일정 및 프로그램 보기 : http://bit.ly/3cWFKwr
예약하기 : http://bit.ly/3nThyN3 
             (*본 공연은 마감되었으며, 12월 6일 공연에 한하여 대기자 명단에 올려 드리고 있습니다.) 



PROGRAM
 
<비올리스트 이한나의 intermusik>
Autumn Fantasy
 
Nino Rota (1911-1979)
Sonata for Flute and Harp
1. Allegro molto moderato
2. Andante sostenuto
3. Allegro festoso
 
Arnold Bax (1883-1953)
Fantasy Sonata for Viola and Harp, GP 284 (excerpts) 
1. Allgro molto
2. Allegro moderato
3. Lento espressivo
 
Jacques Ibert (1890-1962)
Deux Interludes for Flute, Viola and Harp
1. Andante espressivo
2. Allegro vivo
 
Maurice Ravel (1875-1937)
Sonatine en Trio for Flute, Viola and Harp
1. Modéré
2. Mouvement de menuet
3. Animé

Claude Debussy (1862-1918)
Sonata for Flute, Viola and Harp, L.137
1. Pastorale. Lento, dolce rubato
2. Interlude. Tempo di minuetto
3. Final. Allegro moderato ma risoluto


※ 프로그램은 연주자의 사정에 의해 변경될 수 있습니다. 

 



PROFILE

이한나 | Hanna Lee (Viola)
이한나는 짙은 호소력과 매혹적인 선율로 청중과의 탁월한 교감을 이루는 비올리스트다. 라비니아, 베르비에, 말보로, 크론베르크와 같은 굵직한 세계 주요 페스티벌에 참여하여 바이올리니스트 크리스티안 테츨라프, 첼리스트 스티븐 이설리스, 콜린 카, 피터 와일리를 비롯한 세계적인 음악가들과 연주한 그녀는 이외에도 서울스프링실내악축제, 뮤직알프, 평창대관령음악제, 비바체 페스티벌 등에서도 꾸준히 초청 받고 있다.
NEC필하모닉, 코리안심포니, KBS교향악단, 성남시향 등과 협연한 그녀는 브람스 소나타 전곡 독주회, 겨울나그네 독주회 등을 통해 솔리스트로서의 활동 역시 적극적으로 전개해왔다. 특히 최근에는 ‘All about Viola’(2019-2020) 프로젝트를 통해 바흐 무반주 모음곡 전곡부터 슈타미츠 비올라 협주곡 등 다양한 레퍼토리를 선보이며 호평 받았다.
예원학교를 졸업하고 서울예고 재학 중 한국예술종합학교 영재로 입학한 이한나는 이후 커티스 음악원을 거쳐 뉴잉글랜드 음악원에서 킴 카쉬카쉬안을 사사하며 석사과정 및 연주자과정을 수료했고, 독일 크론베르크 아카데미에서 노부코 이마이에게 가르침을 받았다. 뉴잉글랜드 음악원 협주곡 콩쿠르 1위, 국제 영아티스트 콩쿠르 1위, 오사카 국제 콩쿠르 2위 등 굴지의 콩쿠르에서 입상하며 음악적 성장을 만들어온 그녀는 2015년 월간 객석이 선정한 “차세대 이끌 젊은 예술가”에 선정되기도 했다.
이한나는 현재 한국예술종합학교, 한국예술영재교육원, 연세대에 출강하고 있으며, 칼라치 스트링 콰르텟, 금호아시아나솔로이스츠, 앙상블 오푸스, 올라 비올라의 멤버로 활동하고 있다.
 
조성현 | Sunghyun Cho (Flute)
최근 연세대학교 음악대학의 역대 최연소 조교수로 임명되며 화제를 낳은 플루티스트 조성현은 탄탄한 기량을 바탕으로 오케스트라 플레이어로서, 실내악 주자로서, 솔리스트로서 국제적인 포지셔닝을 구축해온 대한민국 대표 플루트 주자이다.
일찍이 영국 플루트 협회 콩쿠르, 쿨라우 국제 플루트 콩쿠르, 베이징 국제 음악 콩쿠르 등을 석권하고 2012년 이탈리아에서 열린 제1회 세베리노 가첼로니 국제 콩쿠르에서 우승하며 플루트계의 신성으로 떠오른 그는 이후 2015년, 체코에서 열린 프라하의 봄 국제 음악 콩쿠르에서 준우승을 차지하며 음악계의 큰 주목을 받았다.
그는 독일 쾰른 귀르체니히 오케스트라(귀르체니히 오케스트라, 음악감독: 프랑수아-자비에 로트)의 종신 수석 플루티스트를 역임했으며, 카라얀 아카데미를 통해 베를린 필하모닉의 단원으로서 사이먼 래틀, 주빈 메타, 리카르도 샤이, 안드리스 넬슨스, 엠마누엘 파후드, 안드레아스 블라우 등과 작업하기도 했다. 또한 2015년 칼 닐센 국제 실내악 음악 콩쿠르의 준우승팀인 바이츠 목관 5중주의 일원으로서, 금호아시아나솔로이스츠의 멤버로서도 꾸준히 실내악 무대를 선보여왔다.
미국 오벌린 음악대학, 독일 하노버 국립음대, 뮌헨 국립음대에서 수학한 그는 국내외 오케스트라와 꾸준히 협업하며 평창페스티벌오케스트라의 플루트 수석 및 금호아시아나솔로이스츠의 멤버, 일본 산교(Sankyo) 플루트 아티스트, 플루트 전문 플랫폼 플루트아트센터(FAC)의 음악감독으로도 활약 중이다.
 
황세희 | Sehee Hwang (Harp)
하피스트 황세희는 최고의 하프 제작사인 미국 Lyon & Healy에서 주최하는 『Lyon & Healy Award』를 수상하며 세계 무대에서 가장 주목하는 차세대 하피스트로 주목을 받고 있다. 2019년에 열린 세계 최고 권위의 USA 국제 하프 콩쿠르에서 4위에 입상한 황세희는 2014년 프랑스 국제 하프 콩쿠르에서 심사위원 만장일치로 1위를 수상한 바 있으며, 이탈리아 국제 하프 콩쿠르 2위(2017), 헝가리 세게드 국제 하프 콩쿠르 City of Szeged 특별상(2013), 일본 국제 하프 콩쿠르 2위(2012) 등 다수의 국제 콩쿠르를 휩쓸며 실력을 인정받았다.
세계하프협회에서 부여하는 ‘미래의 유망주’에 2회 연속(2014년, 2016년) 선정되는 영예를 안으며 시드니와 홍콩에서 연주한 그는 이 밖에도 금호아트홀 ‘라이징 스타’ 시리즈, 코리안 하프 페스티벌 ‘라이징 스타 콘서트’, 아시아 하프 페스티벌 ‘라이징 스타’ 콘서트, 예술의전당 아티스트 라운지, 더하우스콘서트, 국립현대미술관 등에서 수많은 독주회와 협연을 통해 한국을 대표하는 아티스트로서의 입지를 다져가고 있다. 또한 하프 듀오 ‘하프시스’ 활동 외에도 플루티스트 한여진과 결성한 ‘듀오 피다’를 결성하여 앙상블 활동도 활발히 펼치고 있으며, 2018년 유니버설 뮤직 산하의 머큐리 클래식 레이블을 통해 첫 디지털 싱글 음원으로 M. Glinka의 “The Lark”를 전세계에 발표하여 호평 받았다.
황세희는 예원학교 수석 입학 및 졸업, 서울예고 수석 입학하였으며, 도미하여 인디애나 음대 역사상 최연소로 전액 장학생으로 최고연주자과정을 취득함과 동시에 ‘프리미엄 영 아티스트 어워드’를 수상하였다. 현재 한국예술종합학교에 재학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