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정

제559회 하우스콘서트(대학로) | One Month Festival. 이경선(Violin), 문태국(Cello), 아비람 라이케르트(Piano)
- 일자
- 2017-07-10
- 시간
- 20:00
- 출연
- 이경선(Violin), 문태국(Cello), 아비람 라이케르트(Piano)
- 장소
- 대학로 예술가의집 3층 지도보기
- 관람료
- 일반 20,000원
- 문의
- 02-576-7061, 010-2223-7061

제559회 하우스콘서트 in 예술가의집
일 시 ㅣ 2017년 7월 10일(월) 8시
출 연 ㅣ 이경선(Violin), 문태국(Cello), 아비람 라이케르트(Piano)
장 소 ㅣ 대학로 예술가의 집 3층
주 소 | 서울시 종로구 동숭길 3 (동숭동 1-130)
회 비 | 성인 2만원, 고등학생 이하 1만원 (현금 결제만 가능)
문 의 | 02-576-7061, 010-2223-7061
후 원 | 한국문화예술위원회, SBS문화재단
► 바이올리니스트 이경선은 솔리스트로서, 실내악 연주자로서는 물론이고 각종 실내악 그룹의 음악감독으로서, 교육자로서 종횡무진 활약하고 있는 연주자이지요. 더하우스콘서트 무대에서도 그간 다양한 편성으로 흔들림 없는 연주를 보여주었던 ‘믿고 보는’ 연주자 입니다. 그녀와 함께 이번 여름, 또 한 번의 실내악 여행을 떠납니다. 함께할 연주자는 2014 파블로 카잘스 국제 콩쿠르에서 우승하며 국내외에서 많은 활동을 보여주고 있는 차세대 첼리스트 문태국, 그리고 이스라엘 출신의 피아니스트로 서울대에서 후학 양성을 하고 있는 피아니스트 아비람 라이케르트 입니다. 각자의 위치에서 최고의 기량을 발휘하고 있는 연주자들이 만들어내는 하나의 음악…코다이의 바이올린과 첼로를 위한 듀오 Op.7과 브람스 피아노 트리오 제1번이 연주될 이번 무대를 놓치지 마세요!

PROGRAM
Zoltán Kodály (1882-1967)
Duo for Violin and Cello, Op.7
Ⅰ. Allegro serioso non troppo
Ⅱ. Adagio
Ⅲ. Maestoso e largamente, ma non troppo lento
-Intermission-
Johannes Brahms (1833-1897)
Piano Trio No.1 in B, Op.8
Ⅰ. Allegro con brio
Ⅱ. Scherzo
Ⅲ. Adagio
Ⅳ. Allegro
※ 프로그램은 연주자의 사정에 의해 변경될 수 있습니다.
PROFILE
이경선 | Kyung Sun Lee (Violin)
바이올리니스트 이경선은 서울예고와 서울대 음대를 졸업한 후 피바디 콘서바토리에서 아티스트 디플로마와 석사학위를 마쳤으며, 줄리아드 음대에서 전문연주자 과정을 마쳤다. 이경선은 1991년 한국인 최초로 워싱턴 국제 콩쿠르 1위 입상을 비롯하여 88년 타이페이 국제 콩쿠르, 90년 뉴질랜드 국제 콩쿠르, 91년 디안젤로, 몬트리올 국제 콩쿠르, 92년 레오폴드 모차르트 국제 콩쿠르, 93년 퀸엘리자베스 국제 콩쿠르, 94년 차이코프스키 국제 콩쿠르 등에서 연속적으로 입상하여 화제를 불러 일으켰다.
미국의 말보로, 아스펜, 시애틀의 페스티벌과 영국의 프러시아 코브 뮤직 페스티벌, 프랑스의 쿠슈벨 그리고 한국의 대관령 국제 음악제, 서울 스프링 페스티벌과 비바체 페스티벌 등에 초청되어 왔으며, 세종솔로이스트와 금호현악사중주단 멤버로서 전 세계에 '문화한국'의 이미지를 제고한 공로로 대통령 표창을 수상하였고 '대한민국 문화 홍보대사'로 위촉된 바 있다.
2001년부터 미국 오벌린 음대, 2006년부터 휴스턴 음대, 2009년부터 서울대 음대 부교수로 임용되었고, 2014-2015년 시즌에는 미국의 노스캐롤라이나, 인디애나, 미시간, 오벌린 음대 그리고 프랑스의 스트라스부르 음대 등 곳곳에서 저명교수로 초청되어 강의와 연주를 해오고 있다. 서울 국제 콩쿠르, 윤이상 국제 콩쿠르과 미국의 콜퍼스 크리스티 국제 콩쿠르 심사위원을 맡기도 한 그녀는 현재 서울대학교 음대 교수로 후학양성에 힘쓰고 있으며, 대전 실내악축제의 예술감독과 비르투오지 그룹의 음악감독으로서도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문태국 | Tae Guk Mun (Cello)
문태국은 줄리어드 예비학교를 전액장학생으로 졸업한 후 보스턴 뉴잉글랜드 음악원에서 전액 장학생으로 세계적인 첼리스트 로렌스 레서를 사사했다. 제15회 성정전국음악콩쿠르 최연소대상, 독일 올덴부르그 청소년국제콩쿠르 1등, 제3회 앙드레 나바라 국제 첼로 콩쿠르 1등, 2014 파블로 카잘스 국제 첼로 콩쿠르 1등을 비롯하여 국내외의 수많은 콩쿠르에서 수상하였다. 2004년 금호영재독주회와 2006년 경기도문화의전당 소극장 독주회를 시작으로 한국, 독일, 프랑스, 미국 등에서 수 차례 독주회를 가졌으며, 2014 부산 국제 음악제, 2016 월드 오케스트라 페스티벌 등에 초청되어 연주하였고, 프랑스 툴루즈 심포니 오케스트라, 헝가리 라디오 심포니 오케스트라 등과 협연하는 등 왕성한 활약을 하고 있다. 또한 젊은 첼리스트에게 수여하는 제1회 야노스 스타커상 수상자로 선정되어 미국을 기반으로 한 연주 기회와 장학금을 받은 바 있다. 문태국은 삼성문화재단의 후원으로 밀란 1697년산 지오반니 그란치노 (Giovanni Grancino, 1697, Milan) 를 사용하고 있다.
아비람 라이케르트 | Aviram Reichert (Piano)
아비람 라이케르트는 1997년 반 클라이번 국제 피아노 콩쿠르에서 동메달을 차지하며 음악계에 이름을 알렸다. 일찍이 에피날 국제 콩쿠르, 동아국제음악콩쿠르(현 서울국제음악콩쿠르)에서 우승하며 그 실력을 인정 받은 그는, NHK심포니, 도쿄 필하모닉, 도쿄 메트로폴리탄 심포니, 시카고 신포니에타 등과의 협연, 그리고 가이 브라운슈타인, 바딤 글루즈만, 다니엘 뮐러 쇼트 차이코프스키 현악 사중주단 등과의 연주 등 세계 정상급 연주자 및 연주단과 꾸준히 연주 활동을 펼쳤다. 라비니아 페스티벌, 클라비어 페스티벌 루르, 길모어 키보드 페스티벌, 베어 벨리 뮤직 페스티벌, 도쿄 뮤직 페스티벌 등에 참가하였으며, 미주 전 지역과 유럽, 남아프리카와 중동, 아시아를 고루 걸친 성공적인 콘서트 커리어를 구축하였다. 서울대학교 음악대학에서 그를 최초의 정식 외국인 교수로 발탁하였으며, 이 밖에도 세계 여러 국가의 마스터 클래스에 초청되고 있다. 1997년 반 클라이번 콩쿠르 당시의 연주 실황을 담은 앨범은 아르모니아 문디에서 출시되었으며 예루살렘 뮤직센터와 슈베르트 소나타, 모차르트 협주곡 앨범을 제작하기도 했다.
+하우스콘서트 in 예술가의집 관람 방법 안내+
대학로 예술가의집에서 진행되는 하우스콘서트 대부분의 공연은 별도의 사전 예약 없이, 공연 당일 현장에 오셔서 회비(성인 2만원, 고등학생 이하 1만원)를 내고 입장하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공연은 8시에 시작되며, 7시 30분부터 입장하실 수 있습니다. 사전 예약으로 진행되는 일부의 공연에 대해서는 홈페이지를 통해 예약 공연임을 공지하고, 예약 방법과 일시 등을 안내드리고 있으니 이 점 참고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