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정

제219회 하우스콘서트 | 박창수, 임종우, Richard Dudas, 여계숙
일자
2009-04-24
시간
20:00
출연
박창수, 임종우, Richard Dudas, 여계숙
장소
광장동 클래식 뮤테이션 지도보기
관람료
일반 20,000원
문의
02-576-7061, 010-2223-7061
  • 상세정보
  • 예매안내


제219회 하우스콘서트


일    시  |  2009년 4월 24일(금) 8시
출    연  |  박창수, 임종우, Richard Dudas, 여계숙



PROGRAM

1부: Free Music
박창수(Piano), 임종우-Richard Dudas(Computer, Electronic music)

- Intermission -

2부: Audio Visual Performance - 일곱 소리고리(Ilgob Sorigori)
여계숙(Performance)



PROFILE

박 창 수

서울예고와 서울대학교 음악대학에서 작곡을 공부. 뮤직 퍼포먼스로 86년부터 본격적으로 활동을 시작했다. 지금까지 많은 실험적인 공연을 해왔으며, 자신의 매 작품마다 각각 다른 형식과 양식을 통해 늘 새로움을 추구하고 있다. 국내를 비롯해 독일 폴란드 영국 일본 등 세계 15개의 국가에서 연주 활동을 했다. 또한 컴퓨터, 인스털레이션, 영상 등을 복합적으로 이용한 총체적 예술작업과, 무용음악 연극음악 실험영화음악 등 무대음악 작업 역시 하고 있다. 주요작품으로 80년대의 <호흡 시리즈(1-8)>, 90년대의 가 있으며 98년에는 24시간 12분짜리의 작품을 연주 공연한 바 있다. 99년부터 프리뮤직 작업을 하고 있으며, 전주국제영화제와 세네프 영화제 등에서 드레이어와 무르나우, 슈트로하임, 엡스탱 등의 무성영화에 독창적인 해석의 연주를 들려주었다.

임 종 우
서울대학교 작곡과에서 강석희 교수를 사사하였으며, 네덜란드 헤이그 왕립음악원 Sonology course를 수료하였고, 로테르담 음악원에서 작곡을 Klaas de Vries에게 사사하였다.
이후 프랑스 리용 고등국립음악원의 SONVS(Composition informatique, eletroacoustique et instrumentale)에서 작곡을 Philippe Manoury 와 Marco Stroppa에게 컴퓨터음악 테크닉 및 전자음악을 Denis Lorrain에게 사사하였고 디플롬(DNESM)을 취득하였다.
그의 작품은 다수의 국제 콩쿠르에 입선되었고, 국제 음악제에서 연주되고 있다.
2001-2002년에는 프랑스 Ircam의 Cursus annuel에 선정되어 작곡과 컴퓨터음악을 연구 및 발표하였고 현재 한양대학교 작곡과 교수와 전자음악연구소 소장으로 재직하고 있다.

Richard Dudas
작곡가 리차드 듀다스는 존홉킨스 대학의 피바디음악원, 캘리포니아 버클리대학, 부다페스트 리스트 음악원, 프랑스 니스 음악원에서 작곡을 전공하였다. 그의 작품은 미국, 영구, 프랑스, 독일, 헝가리, 덴마크, 한국 등 여러 나라에서 연주되었으며 그의 “클라리넷과 피아노를 위한 소나타”는 영국에서 음반으로 발매된 바 있다. 그는 어쿠스틱 악기를 위한 음악이외에도 컴퓨터음악도 병행하여 작곡하고 있다. 1996년부터 1998년까지 파리의 IRCAM 컴퓨터음악 마스터 코스에서 강의 하였고, 1999년 이후 Cycling"74 Inc.에서 음악 소프트웨어 프로그램 개발을 위해 developer로 재직하고 있다. 뉴욕주립대학교에서 컴퓨터음악 강연을 하였고 캘리포니아 버클리 음악대학의 컴퓨터음악 연구소인 CNMAT의 하계 워크숍과 독일의 ‘포름 노이에 뮤직 테아터’에서 강의를 맡고 있? ? 2008년부터 한양대학교 작곡과 및 뉴미디어음악 교수로 재지중에 있다.

여 계 숙
여계숙은 성악가, 전자음악가, 작곡가, 미술가 동시에 비데오 아티스트이며, 현재 독일 함부르크에서 활동하고 있다. 한국의 서울대 음악대학 성악과 졸업, 독일에선 베를린 음대 (the Hochschule der Knste HdK in Berlin) 오페라 성악 디플롬을 얻었고 그 이후엔 베를린과 밀라노등을 오가며 벨깐또를 배워왔다. 리릭 드라마틱 소프라노로서 현대음악과 전자음악및 메디아 아트에 새발견으로 등장하면서, 현대음악의 현 지점을 더욱 확대시키는 역할등 탁월한 재능을 발휘하고 있다. 그녀의 작곡및 소리의 아이디어들은 소리 그림들로 표현되고있기도 한다. 그녀의 라이브 퍼포먼스엔 이러한 다방면의 예술작업을 함께 엮어내면서 미니멀리스틱 오페라, 써레얼리스틱 라이트-애니매니션 그리고 독특한 소리세계의 작곡작품등으로 보고 듣는이에게 매개되고 있다. 더욱 상세한 정보는 그녀의 웹싸이트에서 알 수 있다.  http://art.cappuccinonet.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