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정

제1107회 하우스콘서트 | July Festival - 쉬니트케
- 일자
- 2025-07-12
- 시간
- 16:00
- 출연
- 임휘서(Piano) / 백주영(Violin), 송재근(Piano) / 아스트 콰르텟 / 전채안, 임동민(Violin), 신경식(Viola), 박유신(Cello), 유성호(Piano)
- 장소
- 대학로 예술가의집 3층 지도보기
- 관람료
- 일반 40,000원
- 문의
- 02-576-7061, 010-2223-7061
✧ 예매링크 : booking.naver.com/booking/5/bizes/1422446
► 더하우스콘서트의 모든 공연은 '사전 예약제'로 진행됩니다.
► 본 공연은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예술가의집 공동기획 프로그램으로 진행됩니다.
► 2025 줄라이 페스티벌 <여름의 제전>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공연입니다.
PROGRAM
Alfred Schnittke (1934-1998)
5 Aphorisms (5개의 아포리즘) for Piano
1. Moderato assai
2. Allegretto
3. Lento
4. Senza tempo
5. Grave
ㅡ 임휘서(Piano)
Sonata for Violin and Piano No.1
1. Andante
2. Allegretto
3. Largo
4. Allegretto
ㅡ 백주영(Violin), 송재근(Piano)
String Quartet No.2
1. Moderato
2. Agitato
3. Mesto
4. Moderato
ㅡ 아스트 콰르텟
Piano Quintet
1. Moderato
2. In Tempo di Valse
3. Andante
4. Lento
5. Moderato pastorale
ㅡ 전채안, 임동민(Violin), 신경식(Viola), 박유신(Cello), 유성호(Piano)
⎯⎯⎯⎯⎯⎯⎯⎯⎯⎯⎯⎯
PROFILE
임휘서 | Hwiseo Lim (Piano)
전공 수업을 본격적으로 시작한 지 1년 만에 TBC 음악콩쿠르 1등 수상 및 HDC영창콩쿠르에서 입상하며 숨은 재능을 인정받은 바 있는 임휘서는 TBC 음악콩쿠르의 부상으로 제공된 경북도향과의 협연 기회를 통해 공식적으로 데뷔 무대를 가졌고, 이때 연주한 쇼팽 피아노 협주곡은 호평을 받았다. 부산예중에서 마지막 실기시험을 1등으로 졸업했고, 부산예고 입학 실기시험 또한 1등으로 입학하였으며 현재 2학년에 재학 중이다.
-
백주영 | Ju-Young Baek (Violin)
시벨리우스, 파가니니, 인디애나폴리스, 퀸 엘리자베스 콩쿠르 등에 입상한 백주영은 2005년 서울대 음대 최연소 교수 임용 후 2007년 세계 최초로 바흐와 이자이의 무반주 바이올린 12곡 전곡을 완주하는 등 왕성한 연주 활동을 하고 있다. 예원학교, 서울예고를 거쳐 커티스 음악원 학사, 줄리아드 음악원 석사, 파리국립고등음악원 최고연주자과정을 졸업하였으며, 카네기홀, 링컨센터 등 세계 주요 무대에서 연주했고, 런던 필하모닉, 필라델피아 오케스트라, 서울시향, KBS교향악단 등과 협연하였다. 2020년 한국인 최초로 베토벤 바이올린 소나타 전곡 앨범을, 이자이 바이올린 무반주 소나타 전곡 앨범을 발매하여 호평을 받았으며, 현재 서울대 음대 교수로 재직 중이다.
송재근 | JaeKeun Song (Piano)
디테일한 음악성을 바탕으로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는 피아니스트 송재근은 국민대를 실기수석으로 졸업하였고, 기악 반주의 뜻을 넓히기 위해 한국예술종합학교 음악원 예술전문사 반주전공에 입학, 졸업하였다. 미국 산타바바라에서 주최된 The Music Academy of West에 Collaborative Pianist(2022, 2023)로 참가하였으며, 다양한 활동으로 스펙트럼을 넓혀가고 있다.
-
아스트 콰르텟 | Ast Quartet
독일어로 ‘나뭇가지’라는 뜻을 가진 Ast Quartet은 2021년 9월 창단되었으며 독일과 한국을 기반으로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프레미오 파올로 보르치아니 국제 콩쿠르 특별상 수상 및 제네바 국제 음악 콩쿠르 세미파이널 진출을 비롯해 비롯해 독일 Hitzacker Festival, 캐나다 MISQA, 이탈리아 Traiettorie Festival 등 국제 페스티벌에 초청되어 연주하였다. 또한 베를린 필하모니, 일신홀 프리즘 콘서트 시리즈 등에서 연주하였으며 Villa Musica와 Jeunesses Musicales Deutschland 등과 같은 다양한 장학금과 상을 수여받았다. 이들은 하노버 국립음대에서 Oliver Wille 교수를 사사하였다.
• 김성문 | Sungmoon Kim (Violin)
김성문은 예원학교, 서울예고, 서울대 음대 졸업 후 독일 베를린 한스 아이슬러 국립음대에서 Ulf Wallin을 사사하며 만장일치 최고점으로 석사과정을 졸업하였다. 중앙음악콩쿠르 1위, 오사카국제음악콩쿠르 2위, 이화경향음악콩쿠르 3위 등 다수의 콩쿠르에서 입상했으며, 평창대관령음악제에 솔리스트로 초청받아 협연하였고, 통영국제음악제, 음악춘추 신인음악회 등에 초청받는 등 활발히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 박민주 | Minju Park (Violin)
박민주는 예원학교, 서울예고, 서울대 음대를 졸업하였다. 이후 독일 베를린 한스 아이슬러 국립음대에서 최고점으로 석사과정을 졸업하였으며 Eva-Christina Schönweiß를 사사하였다. 그는 세계일보 1위, JK클래식 1위 및 다수 음악 콩쿠르에서 입상하였으며 금호영체임버콘서트시리즈, 서울대학교 SSS Festival(예술의전당 IBK챔버홀), TIMF아카데미에서 연주하는 등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 양진주 | Jinju Yang (Viola)
양진주는 선화예고, 서울시립대를 졸업하였다. 이후 독일 베를린 국립음대에서 오케스트라 석사과정을 최고점으로 졸업하였으며, 현재 Joachim Greiner를 사사하며 솔리스트 석사과정에 재학 중이다. 음악저널콩쿠르 1위, 해외파견콩쿠르 2위 등 다수 콩쿠르에서 입상하며 두각을 드러낸 바 있다.
• 정은주 | Eunju Cheung (Cello)
정은주는 예원학교, 서울예고, 서울대 음대를 졸업하였고, 이후 독일 데트몰트 국립음대에서 Xenia Jankovic의 사사로 석사과정과 최고연주자과정을 졸업하였다. 쥬네스 뮤지컬 국제 콩쿠르 4위, 코리아헤럴드음악콩쿠르 1위 등 다수 콩쿠르에서 입상하였으며, 예술의전당 IBK챔버홀, 금호영체임버콘서트시리즈 등에서 연주하며 활동을 이어 나가고 있다.
-
전채안 | Chaeann Jeon (Violin)
전채안은 예원학교, 서울예고를 졸업하고 한국예술종합학교를 2년 영재입학 및 졸업하였다. 10세에 성정음악콩쿠르 금상을 차지하며 두각을 나타낸 그는 같은 해 수원시향과의 협연 무대를 가지며 이름을 알리기 시작했다. 12세에는 금호영아티스트콘서트 오디션에 합격하여 금호아트홀에서 독주회를 가졌으며, 윤이상 기념관 및 TIMF앙상블 초청연주회를 가지며 그 재능을 인정받았다. 그 외 다수의 콩쿠르에서 1위 및 입상하는 등 꾸준히 음악적인 재능을 인정받고 있으며, 현재 아레테 콰르텟의 제1바이올린 주자로서 팀을 이끌어가고 있다.
임동민 | Dongmin Lim (Violin)
임동민은 서울국제음악콩쿠르, 중앙음악콩쿠르 1위, KBS한전음악콩쿠르 대상, 윤이상국제음악콩쿠르 윤이상특별상을 비롯해, 일본 유로아시아 국제 바이올린 콩쿠르, 음악춘추콩쿠르 등 국내외 콩쿠르에서 상위 입상하였다. 2016년 금호영재콘서트로 데뷔한 후 평창대관령음악제 라이징 스타 선정, 일본 이시카와 뮤직 아카데미 IMA음악상 수상, 금호영아티스트콘서트 독주회 등을 비롯해 KBS교향악단, 성남시향 등과 협연하였다. 한국예술종합학교 예술사 졸업 후 현재 닝 펑을 사사하며 베를린 한스 아이슬러 국립음대에 재학 중이다.
신경식 | Kyungsik Shin (Viola)
한국인 최초로 막스 로스탈 국제 콩쿠르 비올라 부문에서 우승한 신경식은 요하네스 브람스 국제 콩쿠르와 안톤 루빈스타인 국제 콩쿠르에서 우승, 프라하의 봄 국제 콩쿠르와 오스카 네드발 국제 비올라 콩쿠르에서 준우승을 하였으며, 동아음악콩쿠르 우승, KBS한전음악콩쿠르 비올라 최초로 현악 부문 금상을 수상했다. 2025년 예술의전당 교향악축제 협연 및 베를린 방송교향악단, 뮌헨 체임버오케스트라 등과 협연하여 국내외로 활동 중인 신경식은 서울대 음대 현악 전공 전체 수석으로 졸업하였으며, 현재 베를린 국립음대 최고연주자과정에 재학 중이다.
박유신 | Yoosin Park (Cello)
야나체크 국제 콩쿠르와 안톤 루빈스타인 국제 콩쿠르에서 2위의 쾌거를 이룬 박유신은 요하네스 브람스 국제 콩쿠르에서도 2위와 특별상을 수상하며 유럽 음악계의 주목을 받았다. 2018년 드레스덴 슈타츠카펠레 아카데미에서 활동했으며, 남서독 필하모니, 에어츠게비어기셰 필하모니 아우에, 드레스덴 국립음대 오케스트라 등과 협연한 바 있다. 박유신은 어텀실내악페스티벌과 포항국제음악제의 예술감독을 맡아 한국 실내악의 지평을 넓히는 첼리스트이자 예술감독으로서의 입지를 다지고 있으며, 현재 경희대와 이화여대에 출강하며 후학 양성에도 힘쓰고 있다.
유성호 | Sung Ho Yoo (Piano)
유성호는 제73회 제네바 국제 음악 콩쿠르 피아노 부문에서 특별상을 수상하며 국제 무대에 이름을 알리기 시작하였으며, 2024 서울국제음악콩쿠르에서 우승하였다. 14세에 금호영재콘서트로 데뷔한 그는 통영국제음악당 스쿨콘서트, 마포 M 클래식 축제, 어텀실내악페스티벌 등의 무대에 올랐다. 특히 2021 서울국제음악제에서 초청 솔로 리사이틀을 통해 큰 호평을 받았다. 이 밖에도 KBS교향악단, 군포 프라임필하모닉오케스트라, 통영페스티벌오케스트라 등과 협연하였으며, 김대진의 지도 아래 한국예술종합학교를 졸업하였고, 당 타이 손을 사사하며 미국 뉴잉글랜드 음악원을 졸업하였다. 현재 독일 하노버 국립음대의 아리에 바르디 문하에서 최고연주자과정을 밟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