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정

제917회 하우스콘서트 | JULY Festival. 최송하, 최주하(Violin), 선율, 박영성(Piano)
- 일자
- 2022-07-18
- 시간
- 20:00
- 출연
- 최송하, 최주하(Violin), 선율, 박영성(Piano)
- 장소
- 대학로 예술가의집 3층 지도보기
- 관람료
- 일반 30,000원
- 문의
- 02-576-7061, 010-2223-7061

제917회 하우스콘서트 in 예술가의집
일 시 ㅣ 2022년 7월 18일(월) 8시
출 연 ㅣ 최송하, 최주하(Violin), 선율, 박영성(Piano)
장 소 ㅣ 대학로 예술가의집 3층
주 소 | 서울시 종로구 동숭길 3 (동숭동 1-130)
회 비 | 30,000원 (*사전예약/70명)
예 약 | https://bit.ly/3zzDztW
문 의 | 02-576-7061, 010-2223-7061
후 원 | 한국문화예술위원회, SBS문화재단, 주한 리스트 헝가리 문화원
페스티벌 전체 일정 및 프로그램 보기 : https://blog.naver.com/julyfestival/222765970206
► 더하우스콘서트의 모든 공연은 '사전 예약제'로 진행됩니다.
공연 전일까지 예약가능하며, 공연 당일 관람을 희망하시는 경우, 문의번호로 연락바랍니다.

PROGRAM
Béla Bartók (1881-1945)
Sonata for Violin and Piano No.1, Sz.75
1. Allegro appassionato
2. Adagio
3. Allegro
ㅡ 최송하(Violin), 선율(Piano)
Béla Bartók (1881-1945)
Sonata for Violin and Piano No.2, Sz.76
1. Molto Moderato
2. Allegretto
ㅡ 최주하(Violin), 박영성(Piano)

PROFILE
최송하 | Songha Choi (Violin)
영국 「The Times」에서 “매혹적 - 열정, 상상력, 대담함으로 가득 차 있다”라는 평을 받은 바이올리니스트 최송하는 예후디 메뉴인 국제 바이올린 콩쿠르에서 시니어 2위 및 청중상, 영국 윈저 페스티벌 국제 현악 콩쿠르에서 2위를 차지하며 국제적으로 주목받기 시작하였다. 최송하는 오스카 콜로미나 보쉬를 비롯하여 마르티나 스타키오니스, 조나단 부처, 말콤 싱어, 크리스토퍼 워렌 그린, 호워드 윌리엄스 등의 지휘로 오케스트라 신포니카 델 프리울리 베네치아 줄리아, 바넷 심포니 오케스트라, 리투아니아 국립 교향악단, 웨스트 민스터 심포니, 테임즈 필하모니아, 로얄 아카데미 오브 뮤직 심포니 오케스트라, 신포니아 오브 캠브릿지 등과 협연하였으며, 베를린 필하모니 체임버 뮤직 홀, 런던 위그모어 홀 등에서 연주하였다. 그는 한국예술영재교육원을 거쳐 영국의 예후디 메뉴인 뮤직 스쿨을 졸업하였고, 현재 한스 아이슬러 국립음대에서 베를린 필하모닉의 악장을 역임한 콜리아 블라허 교수를 사사하고 있으며, Peter Hauber 컬렉션에서 악기와 활을 후원받아 사용하고 있다.
선율 | Youl Sun (Piano)
피아니스트 선율은 미국 E-피아노 청소년 국제 콩쿠르에서 2위 및 슈베르트 특별상과 아시아 태평양 국제 쇼팽 콩쿠르 주니어 부문 1위 및 슈베르트 특별상, 신한음악상을 수상하였고, 뛰어난 고난도의 기교와 음악성을 가감 없이 보여주며 일찍이 두각을 나타내었다. 또한 다채로운 레퍼토리 연구와 연주 활동을 통해 자신만의 음악적 영역을 확대하고 있다. 그는 지휘자 안토니 비트, 마시모 자네티, 마크 러셀 스미스, 이종기, 정주영, 홍석원, 윤현진 등과 호흡을 맞추었으며, KNIGA심포니오케스트라, 미네소타 오케스트라, 경기필하모닉오케스트라, 경북도립교향악단, 한경아르떼필하모닉오케스트라 등 유수의 오케스트라와 협연 무대를 가졌다. 섬세한 터치와 고도의 테크닉을 보여주는 연주력, 그리고 개성 있는 해석으로 국내외 클래식 음악계로부터 많은 주목을 받고 있는 그는 예원학교, 서울예고를 거쳐 한국예술종합학교에서 김대진 교수를 사사하였다. 선율은 2022년 예술의전당에서의 단독 리사이틀을 비롯하여, 한화생명과 함께하는 예술의전당 11시콘서트에서 연주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이어나가고 있다.
ㅡ
최주하 | Jooha Choi (Violin)
바이올리니스트 최주하는 예원학교 수석 졸업, 서울예고 수석 입학 및 수석 졸업 후 현재 서울대 음대 2학년에 재학 중이다. 예원학교와 서울예고에서 임원식예술상 수상과 더불어 이화경향, 소년한국일보, 바로크, 예원, 국민일보∙한세대, 동아주니어, 부산음악콩쿠르 등 국내 유수의 콩쿠르에서 1위를 차지하였으며, 2021 HCGNA 국제 음악 콩쿠르 영 아티스트 부문 2위, 오사카 국제 콩쿠르 실내악 부문 특별상 및 심사위원장상 등을 차지한 바 있다. 그는 부산시향, 성남시향, 금난새와 함께하는 종로음악회에서 협연하였고, 영국 로열 버밍엄 콘서바토리와 러시아 상트페테르부르크 국립 음악원, 금난새 뮤직센터, 더하우스콘서트 등에서의 연주 등을 통해 솔리스트뿐만 아니라 실내악 연주자로도 활발히 활동하는 등 다양한 방면으로 연주 경력을 쌓고 있다. 최주하는 이소란, 서민정, 김서현, 전남숙을 사사하였으며, 현재 서울대에서 백주영 교수를 사사하고 있다.
박영성 | Young Sung Park (Piano)
피아니스트 박영성은 제55회 동아음악콩쿠르 2위, 제37회 중앙음악콩쿠르 2위, 제22회 KBS한전음악콩쿠르 1위, 제21회 성정음악콩쿠르 대상, 제16회 아시아 쇼팽 국제 콩쿠르 콘체르토 어워드 금상, 모차르트 국제 콩쿠르 1위 및 청중상 등 국내외 유수의 콩쿠르에서 입상하였다. 솔리스트로서 수원시향, KBS교향악단, 프라임필하모닉오케스트라, KNUA오케스트라와 협연하였으며, 금호영아티스트시리즈, 한국예술종합학교 피아노시리즈에서 독주회를 가졌고, 오사카한국문화원과 독일한국음악제에 초청되어 실내악 연주를 갖는 등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그는 라이프치히 아카데미 장학생으로 참가하여 다양한 연주를 통해 음악적 성장을 보이고 있으며, 국민은행, 문화체육관광부 등의 장학생으로 선발되기도 하였다. 포항예고를 졸업한 박영성은 한국예술종합학교에서 임종필, 손은정, 강우성, 옥사나 야블론스카야, 김대진을 사사하며 예술사 및 전문사과정을 졸업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