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use concert logo

로그인

아이디
비밀번호

일정

제597회
하우스콘서트
KCO Violin Quartet
2017. 12. 11. Mon. 8pm


제597회 하우스콘서트 in 예술가의집


일    시 ㅣ 2017년 12월 11일(월) 8시
출    연 ㅣ KCO Violin Quartet 
장    소 ㅣ 대학로 예술가의 집 3층
주    소  
|  서울시 종로구 동숭길 3 (동숭동 1-130)
회    비  |  성인 2만원, 고등학생 이하 1만원 (현금 결제만 가능)
문    의  |  02-576-7061010-2223-7061
후    원  |  한국문화예술위원회, SBS문화재단 
 

► 코리안챔버오케스트라가 배출한 실력 있는 4명의 바이올리니스트들이 의기투합해 바이올린 콰르텟을 만들었습니다. 바이올린 특유의 화려하고 솔리스틱한 음색이 극대화되는 이 독특한 조합은 사실 한국에서는 다소 생소한 앙상블이기도 하지요. 하지만 그 낯선 느낌은 새로운 소리에의 경험으로 우리를 안내합니다. 앙상블 악기로서의 바이올린의 가능성을 넓히고 다양한 레파토리와 장르에 도전하고 있는 KCO 바이올린 콰르텟. 이번 597회 하우스콘서트에서 이들이 선사할 새로운 소리의 감동을 놓치지 마시기 바랍니다.


PROGRAM
 

Georg Philipp Telemann (1681-1767)
Concerto for 4 Violins in C Major TWV40:203
Ⅰ. Grave
Ⅱ. Allegro
Ⅲ. Largo e staccato
Ⅳ. Allegro
- Vn1.양윤정 Vn2.이마리솔 Vn3.정원영 Vn4.이소란
 
Carl Bohm (1844-1920)
Quartet for 4 Violins in G Major
- Vn1.이소란 Vn2.양윤정 Vn3.이마리솔 Vn4.정원영

Charles Dancla (1817-1907)
“Le Carnaval de Venise” : Fantaisie Brillante for 4 Violins in G Major, Op.119
- Vn1.정원영 Vn2.이소란 Vn3.양윤정 Vn4. 이마리솔
 
Pablo de Sarasate (1844-1908)
Navarra('Spanish Dance') for 2 Violins, Op.33
- Vn1. 이마리솔 Vn2. 정원영 Pf.김재원

 
 
-Intermission-
 
 
Ludwig Wilhelm Maurer (1789-1878)
Concertante for 4 Violins, Op.55
Ⅰ. Allegro
Ⅱ. Andante
Ⅲ. Allegro
- Vn1.이소란, Vn2.이마리솔, Vn3.정원영, Vn4.양윤정, Pf.김재원
 
 
※ 프로그램은 연주자의 사정에 의해 변경될 수 있습니다. 



PROFILE


KCO Violin Quartet
KCO Violin Quartet은 코리안챔버오케스트라가 배출한 최고 수준의 바이올리니스트들로 구성된 국내 최초의 여성 바이올린 4인조 그룹이다. 우리나라 대중들에게는 아직은 생소한 이 앙상블은 현악기의 꽃으로 불리는 바이올린 특유의 화려하고 솔리스틱한 음색의 하모니를 극대화하여 지금껏 경험하지 못한 새로운 감동을 선사한다. 2017년 2월, 예술의전당 콘서트홀에서 열린 KCO 신년음악회에서의 성공적인 데뷔무대를 시작으로, 아직 국내에 소개되지 않은 바이올린 4중주 뿐 아니라 바이올린 Duo, Trio, Quartet의 다양한 조합으로, 솔로 악기라 여겨졌던 바이올린의 고정관념을 깨고 다양한 레퍼토리 및 장르에 도전한다.
 
+이소란 | Soran Sophia Lee (Violin/Leader)
이소란은 예원학교, 서울예술고등학교, 서울대학교 음악대학을 졸업했다. 이후 미국 예일대학교에서 2년 전액 장학생으로 석사과정을 마쳤으며, 스토니부룩 뉴욕 주립대 박사과정 중 도독하여 마인츠국립음대 최고연주자과정을 최우수 조기졸업했다. 그녀는 동아콩쿠르 입상, KBS신인음악콩쿠르 금상, 부산음악콩쿠르 1위 및 특상(한국문화진흥원장상) 등을 수상하며 실력을 입증 받았으며, 스토니부룩 콘체르토 컴페티션, 예일 체임버 뮤직 콩쿠르에서 우승한 바 있다.
스위스 Arts Global Management 소속 아티스트인 이소란은, KBS 교향악단, 부산시향, KCO코리안챔버오케스트라, 수원시향, 코리안심포니, JK앙상블, 강남심포니, 대구 멜로스합주단 등과 협연했고, 그녀의 연주가Dame Myra Hess Memorial Concert 시카고 WFMT 98.7FM에 실황 중계되기도 했으며, PianoForte Foundation 초청 독주회, 금호 영아티스트 독주회를 개최하기도 했다.
이소란은 스웨덴 Gothenburg Symphony Orchestra 악장을 역임했고, KBS 교향악단 객원악장을 맡으며 창립 60주년 기념 유럽투어와 국내 최초 베토벤 교향곡 전곡 연주회를 리드하며 적극적인 연주활동을 펼쳤다. 현재 크리에이티브 프로덕션 VAM COMPANY 대표 및 아트디렉터, KCO Violin Quartet 리더, KCO 코리안챔버오케스트라 단원, SNU Ensemble2021 상임단원으로 활발한 연주활동을 하고 있는 그녀는 예원학교, 서울예술고등학교에 출강하며 후학양성에도 힘쓰고 있다.
 
+양윤정 | Yoonjung Yang (Violin)
양윤정은 예원학교 졸업 후 서울예술고등학교 재학 중 도미하여 커티스음악원에서 학사과정을 마쳤다. 이후 뉴잉글랜드음악원에서 석사과정 졸업, 박사과정을 수료한 그녀는 독일 한스아이슬러 음대에서 석사과정을 졸업했다.
막스로스탈국제콩쿠르 특별상, 퀸엘리자베스 세미파이널리스트, 이화경향 콩쿠르 1위, 음악저널 대상, TBC 콩쿠르 1위, 세종대학콩쿠르1위 입상 등 국내외 다수 콩쿠르에서 입상한 그녀는, 서울시향, 코리안심포니, TBC 필하모니, 헝가리 세게드 페스티벌 오케스트라, Orchestre Royal de Chambre de Wallonie, 베를린 컬리지움 오케스트라, 플레벤필하모니 등 국내외 유수의 오케스트라와 협연하였다. 현재 KCO코리안챔버오케스트라 단원이자, 예원학교, 서울예술고등학교 강사로 활동 중이다.
 
+정원영 | Wonyoung Jung (Violin)
정원영은 예원학교, 서울예술고등학교와 서울대학교 음악대학을 졸업했다. 이후 미국 예일대학교 음악대학 석사과정을 졸업했고, 독일 뒤셀도르프 로베르트 슈만 국립음대 최고연주자과정을 최우수졸업하였다.
중앙음악콩쿠르 1위, 이화경향 콩쿠르 1위, 세계일보 음악콩쿠르 대상을 수상하고, Michael Hill International Competition에 입상한 그녀는, 부천필하모닉 오케스트라, 서울바로크합주단, 서울대학교 오케스트라 등과 협연하였고, 조선일보 신인음악회 초청연주를 가진 바 있다. 정원영은 서울대학교 음악대학 오케스트라 악장과 포항시립교향악단, 강남심포니의 객원악장을 역임했으며, 현재 KCO코리안챔버오케스트라 단원이자 발트앙상블의 멤버로 활동하며, 예원학교, 서울예술고등학교, 서울중앙음악원 강사로 활동하고 있다.
 
+이마리솔 | Marisol Lee (Violin)
이마리솔은 예원학교, 서울예술고등학교를 졸업했다. 서울대학교 음악대학 수석 입학 후 도독하여 독일 뮌헨 국립음대 학사, 영국 왕립음악원 석사 및 최고연주자과정을 마쳤다. 그녀는 신수정 장학회, 독일악기재단, 로더미어 스콜라쉽(Dowager Viscountess Rothermere Scholarship), 바이올렛 스트러튼 어워드, 영국 하토리 재단 등에서 장학생으로 선발되어 안토니오 스트라디바리우스를 수여 받아 4년간 사용하고 있다. 또한, 막스 로스탈 국제 콩쿠르 1위, 윈저 페스티벌 국제 콩쿠르 3위, 노스 런던 페스티벌 콩쿠르 1위, 중국 국제 바이올린 콩쿠르 3위, 중앙음악콩쿠르1위, 이화경향음악콩쿠르 1위, 동아음악콩쿠르 최연소 입상 등 국내외 다수의 콩쿠르에 입상한 바 있다.
서울시향, 서울심포니오케스트라, 수원시향, 대구필하모니오케스트라, 뮌헨국립음대 오케스트라, 바덴바덴 필하모니, 포츠담 실내아카데미 오케스트라, 칭다오 심포니 오케스트라, 베이징 심포니 오케스트라, 샤먼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등 국내외 유수 오케스트라와 협연한 그녀는, 현재 강남심포니오케스트라 악장, KCO 코리안챔버오케스트라 단원으로 활동 하고 있다.



+하우스콘서트 in 예술가의집 관람 방법 안내+

대학로 예술가의집에서 진행되는 하우스콘서트 대부분의 공연은 별도의 사전 예약 없이, 공연 당일 현장에 오셔서 회비(성인 2만원, 고등학생 이하 1만원)를 내고 입장하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공연은 8시에 시작되며, 7시 30분부터 입장하실 수 있습니다. 사전 예약으로 진행되는 일부의 공연에 대해서는 홈페이지를 통해 예약 공연임을 공지하고, 예약 방법과 일시 등을 안내드리고 있으니 이 점 참고 바랍니다. 
 



덧글로 의견을 남겨주세요. 하우스콘서트를 이끌어가는 큰 힘이됩니다. (로그인후 이용가능합니다)